티스토리 뷰
서해금빛열차는 무궁화호를 개조해 만든 특별열차로써 세계 최초로 온돌마루 좌석을 갖춘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용산에서 익산까지 서해안을 따라 운행하며 일주일에 주 5일만 운행하는데요. 용산역을 출발해 영등포, 수원, 아산, 온양온천, 예산, 홍성, 광천, 대천, 장항, 군산을 거쳐 익산에 도착하는 노선입니다.

서해금빛열차 운행 정보
☑️ 월, 목, 금, 토, 일요일 운행
☑️ 용산 출발 오전 8시 31분
☑️ 군산 출발 오후 4시 32분
이렇게 하루 총 2회로 사실상 왕복의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짧게 바람을 쐬고 오는 일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서해금빛열차 예매 방법
예약은 한 달분씩 오픈이 되는데 많은 분들이 예약을 원하시는 온돌마루 좌석은 경쟁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예약을 원하시는 분들은 오픈되는 날 오전 7시에 빠르게 시도하셔야 예매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외의 일반 좌석들은 여유를 가지고 예매하셔도 가능합니다.
온돌마루실을 예매하시려면 아래 사진처럼 빨간박스의 온돌마루실을 꼭 체크해야 합니다.

☑️ 서해금빛열차의 가격은 용산-군산 기준 어른 21,500원이며 온돌마루실은 별도의 금액이 추가됩니다.
☑️ 온돌마루실은 3인~6인이 사용 가능한데 인당 기본요금 외에 1실당 3만 원이 추가됩니다.
☑️ 예를 들어 3인이 이용한다고 하면 64,500+3000=94,500원이 되는 것입니다.
서해금빛열차 객실 정보



☑️ 3호차에는 식당이 마련되어 있어 창밖을 보며 간단한 음식이나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을 원한다면 KTX가 가장 좋겠지만 서해안의 풍경과 여유를 느끼며 관광을 목적으로 한다면 서해금빛열차를 타고 낭만과 함께하는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