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약계층의 난방과 냉방 에너지 연료비 절감을 위해 각종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무엇인지, 또 어디에서 신청하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작년보다 지원 규모는 늘어났지만 지원금이 소진되거나 우선순위에서 밀리게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정부는 한파나 폭염 등 기후변화에 취약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연료비 절감과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단열, 고효율 에어컨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지원금의 규모는 지난해보다 62억 원 늘어난 1,057억 원입니다. 난방 지원은 가구 240만원, 시설 1,100만원이며 냉방 지원은 가구 74만원, 시설 400만원으로 시설에 대한 지원이 크게 늘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복지 사각지대 일반 저소득가구, 지자체 시설인가를 받은 사회복지시설이며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콜센터에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1670-7653)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지원 내용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난방과 냉방 분야에서 두루 지원합니다.
☑️ 난방: 벽 단열, 창호, 바닥, 보일러 교체
☑️ 냉방: 고효율 에어컨 지원 (에너지절감형 소형 벽걸이 에어컨을 지원하고, 기존에 에어컨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한 지 8년 이상 되었으면 지원 가능)
⬇️공사 과정과 시공 전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지원 절차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지원 절차입니다. 사업 신청을 한 이후에도 승인을 받기 위해 여러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지원대상 우선순위나 지원금 소진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


☑️ 에너지 개선 사업을 신청하실 분들은 기재해야 할 항목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아래의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